우주비행선

수경재배 아이비 키우기!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정말 예뻐요 본문

소소한일상/보고 듣고 도전하기~🍭

수경재배 아이비 키우기!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정말 예뻐요

조은 별나라 2020. 12. 15. 00:40

공기정화 및 인테리어 효과에 좋은 수경식물 아이비를 소개합니다^0^ 지난주 우연히 얻은 아이비 오늘 수경식물 만들었어요. 그냥 두었다가는 분명 시들게 뻔해서 수경으로 키우려고요ㅎㅎ 준비물, 만드는 방법 쉽답니다 함께 보실게요~

 

 

 

 

ㅎㅎ 좀 쑥스러운데 먼저 완성품 사진 보여 드려요. 그래도 나름 만들고 나서 굉장히 뿌듯했답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유리컵과 장식용 끈, 그리고 칼라스톤! 원래 계획은 투명한 유리와 하늘빛 구슬을 넣는 거였는데 없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칼라스톤으로 대신했어요.

 

-준비물-

 

 

 

아이비 흙이 너무 메말라 있으면 분리할 때  흙먼지도 날리고 불편해요 물을 좀 넣어서 촉촉해 해준 다음 흙을 털어주는 게 훨씬 수월합니다(지난여름 아이비보다 뿌리가 없어 분리가 쉬었어요^^).

 

-흙 털어주기-

 

 

 

흙을 떼어낸 이후에는 뿌리에 남아있는 흙을 물에 씻어 주어야 해요. 흐르는 물에 씻으면 아이비가 스트레스?! 를 받을 수 있어 물을 받아놓고 뿌리만 살살 움직여 주면서 씻어냈답니다. 처음에는 물이 까맣게 보이는데요 3~4번 정도 씻어 주면 깨끗해져요.

 

 

 

 

 

자~ 이제 목욕한 아이비는 준비가 되었고 문제는 저 칼라스톤이에요 아시겠지만 개봉하면 냄새가 굉장히 심해요. 인공 색을 입혀서 인 건지.. ㅡㅡ 아이비 뿌리와 함께 물속에 담가야 하는데 혹여 성장에 좋지 않을 거 같아 열심히 헹구어 주었답니다.

 

 

 

 

 

 

모든 준비가 마쳐졌어요^^ 이제 시작해볼게요. 유리 안에 하얀 돌만 넣어도 예뻐요. 그런데 조금 심심한 거 같아 노란 돌도 몇 개 넣어 주었답니다.

 

-아이비 세팅하기-

 

 

 

 

1번 아이비는 선이 꺾인 가장 긴 줄기를 사용했어요. 그리고 2번은 일자로 뻗은 줄기를 골라 넣었고요. 3번은 살짝 앞쪽으로 쏠리는 가지를 선택했습니다. 나머지 빈 공간은 좀 더 작은 아이비를 골라 채워주었어요.

 

 

 

 

 

가운데 빈 공간에 작은 아이비 가지 두 개를 넣어주면 빈 공간이 메꿔지면서 풍성해 보여요.

 

 

 

 

와인잔의 아이비는 이렇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아! 완성작은 맨 아래 사진이 있답니다^^ 두 번째 유리잔에는 노란색 칼라스톤만 넣었어요. 그리고 남은 아이비로 여유 있게 공간을 남겨두고 꽂았어요.

 

 

 

 

 

 

 

 

 

 

요 정도면 충분한 거 같아요. 첫 번째 아이비는 좀 풍성한 모양으로 꽂고 두 번째 아이비는 여유공간을 두고 꽂았어요.

그래서 두 작업 모두 다른 이미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완성작 구경하기-

 

 

 

 

ㅎㅎ 이렇게 완성이 되었답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만드는 방법도 쉽고 방안에 두고 오래오래 볼 수 있어요. 컵받침을 활용하면 더 고급? 스러운 이미지가 돼요.

 

더워도 추워도 죽지 않고 오래 사는 게 아이비의 장점!^^ 실물 이미지가 너무 이뻐서 보고 있자니 뿌듯하네요. 다음에는 '핑크스타' 함 해보고 싶어요. 꽃집 지나다 보이면 얼른 데려와야겠어요ㅎㅎ 고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마무리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