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비행선

양말목 공예 도전! 맛있고 귀여운 '귤'을 만들어 보았어요 본문

소소한일상/보고 듣고 도전하기~🍭

양말목 공예 도전! 맛있고 귀여운 '귤'을 만들어 보았어요

조은 별나라 2022. 9. 8. 22:29

양말목으로 못하는 게 없네요 ㅎㅎ 이번에는 귀여운 귤을 만들었답니다^^

 

준비물: 오렌지색 양말목 8개, 잎사귀용 민트색 1개, 가위.

먼저 오렌지색 양말목 한 개를 사진처럼 돌려서 손가락에 끼워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남은 양말목도 돌려서 손가락에 넣어주시고 한 개만 남겨 놓습니다.

 

 

오렌지 양말목을 사진처럼 가위로 자릅니다. 그리고 손가락에 끼워져 있던 양말목 사이에 넣어주세요.

 

긴 양말목을 다 넣으셨다면 이제 묶어준 후에 양쪽을 꽉 잡아당겨주세요.

 

첫 번째 고리는 두 번 돌려 감아주시고 다음 양말목을 잡아 고리 중앙에 넣어서 빼주세요. 동일한 방법으로 모든 고리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다하신 후에 이제 앞과 뒤에 두개의 고리가 생길 건데요. 뒤에 있는 고리를 처음 했던 방식대로 고리 속에 쏙쏙 넣어주세요. 

다 엮다 보면 요런 모양이 나옵니다. 뒷면을 돌려보시면 앞면과는 다른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다시 돌려서 손가락을 이용해 꾹꾹 눌러주세요. 그러면 세 번째 사진처럼 볼록 튀어나온 모습을 보실 거예요. 이제 꼭지 겸 잎사귀를 만들 차례입니다.

 

잎사귀는 딱히 글로 설명을 드리기가... ^^;; 사진 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설명하기 난해하니.. 회피 중ㅋㅋ)

 

잎사귀를 귤 뒤쪽 중앙에 넣어주시고 앞면에서 빼주시면 요렇게 귀여운 잎사귀가 완성돼요^^ 그런 후 뒤로 돌려서 긴 끈을 사진처럼 묶어주세요.

 

묶은 다음에는 꽉 잡아당겨 주시면 펼쳐져 있던 귤이 공처럼 말리게 됩니다. 남은 양말목 끈은 중앙으로 넣어서 숨겨주세요. 자! 이제 완성이 되었어요!

 

ㅎㅎ 어떠세요?^^ 작고 귀엽고 맛난 귤 완성♡ 부족한 실력이지만 그래도 만들고 나니까 귀여워서 자꾸 보게 되더라고요.

고리를 달면 키링으로도 사용해도 되고 양말목으로 만든 거다 자랑도 할 수 있고 매번 할 때마다 느끼지만 양말목 공예 진짜 매력있답니다. 그럼 즐거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시고요. 저는 다음에 더 이쁘고 재미난 양말목 공예 준비해서 올릴게요^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