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비행선

양말목 공예 미니 손가방 도전해봄! 본문

소소한일상/보고 듣고 도전하기~🍭

양말목 공예 미니 손가방 도전해봄!

조은 별나라 2023. 3. 21. 23:06

잘 지내셨나요?!^^ 오랜만에 양말목 공예 선보여요ㅎㅎ(한 동안 로그인이 안되어서 글을 올리지 못했어요^^;;) 이번 작품은 미니 손가방인데요. 역시나 완성 후 뿌듯한 미소가ㅋㅋ 가까운 집 앞 마트나 산책 갈 때 사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양말목 미니 손가방 도전해보아요!!

 

 

[양말목 미니 손가방 만들기]

*양말목 개수를 미리 준비해서 떠 주시면 헷갈리지 않아 수월해요^^*

8자 모양을 만든 후 한번 더 꼬아 주셔서 손가락에 끼워주세요. 그러고 나서 양말목 한 개를 8 자 모양으로 꼬아 겹쳐 2겹으로 만들고 처음 만들어 놓은 코 안에 넣어주세요. 남은 6개의 양말목 모두 이 작업을 반복해서 이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양말목 16개를 준비해주세요. 맨 오른쪽 마지막 코 안에 양말목 4개를 넣어주신 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뒤에 코 안에 손가락을 넣으시고 다음 고리를 잡아 빼주시면 됩니다. 이 작업을 반복적으로 해주세요. 사진과 같은 모양이 되었다면 잘하신 겁니다^^ 이제 남은 양말목은 한 코 안에 한 개씩 넣어서 연결시켜 주세요.

 

고리를 모두 연결하고 난 후 왼쪽 마지막 고리도 오른쪽 고리처럼 한 고리 안에 4개의 양말목을 넣고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남은 양말목을 아까 했던 방법대로 한 코안에 한 개씩 넣어 연결해주세요. 여기까지 많이 어렵진 않으시죠?!^^

 

이제 양말목 20개를 준비해주세요. 가장자리코에 3개의 코가 생겼을 거예요. 첫 번째 코 안에는 양말목 2개, 두 번째 코에는 1개, 세 번째 코에는 2개를 넣어서 이어주세요. 다음 5개의 코에는 양말목을 한 개씩 넣어서 연결해 주세요. 

 

자!! 요기부터가 중요합니다^0^ 바닥면은 만들어 졌고 그다음은 양말목을 90도로 세워서 올릴 거예요. 양말목 20개를 준비해 주시고요. 펜을 세우신 사진 보이시죠?! 요렇게 세워서 코를 모두 연결해 주세요. 세 번째 사진처럼 첫 칸이 세워져 올라온 걸 확인할 수 있어요. 2번째 단을 쌓을 때는 19개의 양말목이 필요합니다. 홀수단: 1,3,5,7,9> 20개씩 사용! 짝수//단:2,4,6,8>19개씩/ 이렇게 계속해서 쌓아 올리거예요.

 

짜잔!! 오^^ 신기하죠?! 정말 가방 모양이 나왔어요. 왼쪽 사진처럼 쌓아 올리신 후에 바닥에 가방을 놓고 눌러주세요. 그러면 왼쪽 사진처럼 납작해진답니다. 이제 가장의 손잡이를 만들어 볼 거예요. 요 부분은 사진을 잘 보시고 따라 하셔야 합니다. 

 

양말목 10개를 준비해 주세요! 2코 건너서 3번째 코부터 떠주시고요. 마지막 코에 양말목 한 개를 넣어서 반대편 코 안에 넣어서 묶으시면 됩니다. 묶고 난 고리는 기족 엮어 있는 양말목 사이에 깔끔하게 끼워주세요. 

 

양말목 두 개를 끈을 만들기 위해 연결해 놓은 고리 안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한 개의 양말목을 8 자 모양으로 만들어 겹친 후 고리 안에 넣어주고 검지 손가락에 있는 끈을 엄지 손가락 안 고리에 넣어 잡아당겨주세요. 세계 잡아당기셔야 매듭이 튼실하게 탄탄해집니다. 같은 방법으로 계속해서 고리를 연결해 주시고요. 손잡이는 본인이 원하는 길이로 적당히 조절해 주세요. 이제 완성작 보실까요??^^

 

코사지도 하나 만들어 달았어요. 훨씬 이쁘고 고급져 보이네요. 사진에 색감이 잘 담기지 않아 좀 아쉬움은 있지만, 정말 이쁘고 탄탄하니.. 잘  만들었다 스스로 칭찬해 주었어요ㅎㅎㅎ 자랑하고 싶어서 어여 들고 밖에 나가고 싶으네요. 울 잇님들 은 보기에 어떤가요.. 이쁘신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