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비행선

이색적인 운동 '실내암벽 스포츠 클라이밍' 운동 제대로 되네요^^ 본문

소소한일상/보고 듣고 도전하기~🍭

이색적인 운동 '실내암벽 스포츠 클라이밍' 운동 제대로 되네요^^

조은 별나라 2021. 12. 15. 00:23

 

익산 영등동 실내 암벽 클라이밍에 다녀왔어요^^ 와~ 처음 방문이라 신기하고 내심 기대가 컸어요. 조카들이랑 함께 체험해보려고 다녀왔는데 이고 은근 재미도 있고 도전정신! 자동 생성되더라고요 ㅎㅎㅎ 조금 무섭기도 하고 힘이 엄청 들어서 지치기도 했지만 인내심도 길러지고 도전 정신도 생기고 재미있었어요.

 

 

문을 열고 들어서면 사진처럼 앞에 수많은 암벽들이 설치되어 있어요@.@ 높이는 생각보다 높지 않았는데 막상 해보면 갑자기 처음보다 훨씬 높게 느껴진답니다. ㅎㅎ 저는 2~3칸 높이 정도 오르다 포기했거든요 ㅋㅋ 클라이밍의 경우 전신근력향상에 효과적이고 유산소 운동효과도 함께 되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에 좋은 운동이라고 설명을 해주셨어요.

 

 

오른쪽으로 돌아 서면 창문 옆에 또 다른 암벽이 등장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벽이 약간 앞쪽으로 쏠려 있어요. 그래서 올라갈 때 자동 팔과 다리에 힘이 들어가게 됩니다. 보고 있자니 어렵겠다 싶었어요. 왼쪽에 보이는 곳은 몸을 풀기 위한 장소인데요 3분 등반하고 5분 휴식! 이렇게 3세트 하고 다시 앞으로 오라고 하시더라고요. 오르다 떨어져도 3분을 채우고 쉬라고.. 3분 동안 몇 번을 오르락내리락했던지.. ^^;;

 

 

연습을 마치고 앞으로 오니 요기서↑↑ 이제 시작을 하신다고.. 별거 아니겠지 했지만 이미 힘을 다 빼서 저는 할 용기가 안났어요. 그래서 조금 하고 그냥 구경하고 놀았답니다. 그러다 온 김에 너무 쉬면 안 되겠다 싶어 다시 힘을 내었지요. 뒤에 또 다른 암벽 방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거기서도 한번 체험을 해보았어요.

 

 

맨 마지막 방은 요렇게 고난이 도의 돌?들이 박혀 있어요. 손잡는 곳에 홈이 없어서 처음보다 더 힘들게 오르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방법을 아니까 조금 힘이 덜 들기는 했어요. 몸을 먼저는 삼각형으로 만들어야 하고 이동을 할 때는 팔의 힘보다 다리를 쫙 펴고 순간 팔을 뻗어 이동해야 힘이 덜 들어가는 거였어요. 그리니까 다리의 미는 힘이 있어야 수월해요. 팔에만 힘을 쏟게 되면... 다음날 밥 먹기 힘들다는..ㅋㅋ

 

 

여기는 대체 어떻게 오르는 건지.. 최고난이도 인듯합니다ㅎㅎ 그냥 보기만 하고 왔어요. 요기서 암벽 타는 사람은 없더라고요. 어떻게 하는지 보고 싶었는데 아쉬웠어요. 실내 암벽 스포츠 클라이밍! 두뇌계발, 신체발달, 집중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 등 여러모로 재미있고 이색적인 운동이 될 거 같아요. 겨울철 실내에서 하는 운동으로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는 어깨가 좋지 않은 관계로 간혹 재미 삼아?! 한 번씩 오는 거로 하려고요. 절대 핑계는 아니랍니다ㅎㅎ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