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비행선

아트조이 DIY 피포페인팅 도전!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해' 본문

소소한일상/보고 듣고 도전하기~🍭

아트조이 DIY 피포페인팅 도전!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해'

조은 별나라 2020. 8. 30. 21:33

 

 

아트조이 피포페인팅 시리즈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해'

요즘 코로나로 외출을 자제하는 시기인만큼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관계로 주말에 '뭐하면서 시간을 보내지?'하던 중 조카의 권유로 피포페인팅을 주문하게 되었어요

 

언니집에 놀러가면 미술에 관심이 많은 막내조카 옆에서 가끔씩 저도 붓잡아보는 시간을 갖고는 했거든요 ^^

 

이모 심심하다고 톡을 했더니 피포페인팅 해서 책꽂이 옆에 두면 어떻겠나요 하더라고요

전에 제가 고흐 작품 하나 방에 놓을까 했더니 그말을 기억했었나봐요

사는거 보다 이모가 직접해서 소품으로 놓아두면 볼때마다 은근 뿌듯할거라고~~ㅎㅎ

 

그 말에 얼른 피포페인팅 검색해서 요고저고 보다가 아트조이 평이 너무 좋고 후기도 많아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당연히 저는 전부터 좋아하는 고흐 작품을 선택하고 싶었지만.. 음... 10*15 사이즈는 이미 품절 ㅠㅠ(20*20으로 고흐그림은 없어요), 40*50 사이즈는 너무 어려워 보여서 패스! 

 

결국 20*20사이즈 중 무난하고 평온해 보이는 이미지로 선택했답니다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해'

(리뷰사진 보니까 너무 이쁘더라고요 사진보다 실제로 보면 색감이 정말 넘 이뽀요 혼자만의~ 선택하신 분은 절대 후회안하실거에요)

 

-구성품 소개-

 

@물감: 피포페인팅으로 사용되는 아크릴물감은 그림 도안에 맞게 색이 완성되어서 배송됩니다

(물감 뚜껑에 적혀 있는 번호대로 도안번호에 맞게 색칠해 주시면 되요)

 

@붓: 물감을 칠하는 붓은 3종류(넙적한 붓1개, 둥근 붓 2개)

 

@캔버스(20*20): 도안에 번호가 기재되어 있어서 칠하기 편합니다(번호 찾다보면 눈이 좀 어지럽다는ㅎ)

 

@양면테이프: 벽에 못질이 부담스러울 경우 양면테이프로 붙여주시면 됩니다

 

@고리: 벽에 걸때 사용, 캔버스에 고리를 장착 할 수 있어요

 

@추가 상품 붓: 추가 구성품 중 붓 한세트(조카가 하나 두고 간거를 넣어놨는데 원래는 3개, 전 이 붓세트는 추가 하길 잘한거 같아요 붓이 부드럽고 탄력이 있답니다 (가격은 2천원)

 

주의사항:아크릴 물감은 물을 섞어 칠하시면 안되고 배색되어 온 색 그대로 찍어 바르세요

그리고 칠하는 도중 붓이 매끄럽게 나가지 않으면 그때 물에 붓을 씻어 주시고 다시 칠하면 잘 된답니다

 

-색칠하기-

자~ 그럼 준비가 되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께요~^^

 

2번이 바탕 색이에요 아주 연한 크림색?이라고 보면 되실거 같아요

붓은 가장 면적이 넓은 넙적 붓으로 칠했어요

 

거의 화이트에 가까워 보입니다 바탕 칠할때는 잘 몰랐는데 가운데 도안 완성후 놓고 보면 왜 이 색을 바탕으로 선택했는지 알게 되요 풀잎색과 컵에 진한 밤색이 돋보이도록 하는 효과가 있어요

 

 

 

바탕색 중 인내심을 가지고 가는 붓으로 꼼꼼히 칠해줘야 하는 곳이 여기에요

바탕에 적힌 번호까지 보이지 않게 하려면 3번정도는 덧칠을 해줘야 한답니다

(연한 색일수록 2~3번정도 덧칠이 필요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덧칠수정작업-

 

뭉게뭉게 색칠 도중 손가락에 묻어있던 물감이 그만 바탕에 찍히고 말았어요

이런때 난감;; 하실텐데요 절대 속상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크릴 물감은 빠르게 건조되는 편이지만 수채 물감과는 다르게 수정작업이 아주 간단해요

티슈나 천등을 이용해서 물을 묻힌 후 바로 닦아주시고 그 위에 다시 기존 색을 입히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찍혀있던 두 곳이 말끔히 지워졌어요^^

 

 

 

잎사귀 색을 입힐때 저는 연한 색부터 차례차례 색칠했어요 7->8->9 이렇게요

진한색은 덧칠이 필요하지 않아서 2번과 7번 작업할때 보다 훨씬 수월하게 진행이 되었답니다^^

 

가장 어려웠던 잎사귀 색칠을 마치고 나니까 거짐 70%는 완성된거 같아 뿌듯하더라고요

몇시간이면 끝나겠지 생각했다가 이고 작업으로 인해 이틀 소요되었어요ㅎㅎ

 

-포인트 컵 칠하기-

 

컵 라인이 원형이기 때문에 작은 붓을 활용해서 조심조심 칠했어요

처음 말씀 드린것처럼 캔버스를 돌려가며 칠하면 편하답니다 물론 연한 색이기에 덧칠은 필수!

 

화이트 색은 번호가 잘 보이기 때문에 덧칠 후 번호위에 물감을 두껍지 않게 '콕'찍어보세요 번호가 사라지는 효과~!여기까지 완성하고 나니 그림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느껴졌어요

 

컵이 너무 진한색이라 걱정을 약간 하면서 칠했는데 다하고 멀리서 보니 주변색이 모던해서 인지 오히려 훨씬 시선이 쏠리면서 선명하게 느껴지는 이미지가 너무 좋더라고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다람쥐 색칠(곰돌이?)-

 

음.. 어딘지 다람쥐가 좀 밋밋하지요?^^ 

그래서 저는 전에 조카가 알려준대로 명암 처리를 좀 해보았어요

 

실수하면 어쩌나 걱정이 되어 할까 말까 고민을 몇번하다가 도전! 해보았답니다

다행히 다람쥐 모습이 입체감있게 표현되어서 대만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은 봉우리 꽃을 표현해야 하는데요 화이트로 몇번 칠해주다 별로 표가 나지 않기에 요기도 색을 좀 입히면 좋겠다 싶어서 컵 안쪽 3번 으로 칠을 할까 하다가..

 

그래도 하얀 꽃인데 그건 아닌거 같고 해서 5번색으로 한쪽 가장자리 라인을 '툭툭' 칠하면서 봉우리가 있다는 느낌으로만 표현해 주었답니다

 

 

 

어떠세요?!^^ 제 첫번째 피포페인팅! 사진이 실물을 따라가지 못해 아쉬워요 해보신 분들은 아실텐데 정말 예쁘답니다♡

 

공들인 시간(4~5시간)이 있어 더욱더 소중한 나만의 작품으로 제 방을 빛내주고 있어요 지인들에게 사진을

전송했더니 선물로 달라공ㅎㅎ 절대 NO!NO! 라고 답했습니다 결국 주문해서 완성 후 선물해주기로 했어요 언니가 갖고 싶다고 전화를 끊지를 않더라고요=^^=

 

한동안은 피포페인팅에 푹~ 빠질거 같아요 이미 고흐 작품도 배송받았거든요

다음번에는 고흐의 '밤의 카페 테라스'로 우리 만나요~♡ 바이바이^^//

 

 

Comments